이용약관

 제 1 장 : 총칙 

 제 2 장 : 서비스 이용계약 

 제 3 장 :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 4 장 : 서비스 이용 

 제 5 장 :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제 6 장 : 기타 

 

 제1장 총 칙

 

 제1조(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포썸골프(이하 "회사"라 한다)이 홈페이지(www.4somegolf.co.kr) 및 기타 오프라인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의 이용조건 및 절차, 회사와 회원간 권리와 의무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이용자 :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자

 2. 이용계약 :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 간에 체결하는 계약

 3. 가입 : 회사가 제공하는 신청서 양식에 해당 정보를 기입하고, 본 약관에 동의하여 서비스 이용계약을 완료하는 행위

 4. 회원 : 당 사이트에 회원가입에 필요한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 등록을 한 자

 5. 이용자번호(ID) :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이용자가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영문자와 숫자의 조합(하나의 주민등록번호에 하나의 ID만 발급 가능함)

 6. 패스워드(PASSWORD) : 회원의 정보 보호를 위해 이용자 자신이 설정한 영문자와 숫자, 특수문자의 조합

 7. 이용해지 : 회사 또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이후 그 이용계약을 종료하는 의사표시

 8. 위 1~7 사이 정의되지 않은 당해 약관상의 용어 의미는 일반적인 거래관행에 따릅니다.

 

 제3조(약관의 효력과 변경)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탈퇴(해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로부터 7일 이후에도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   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 이 약관의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공지사항 게시판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됩니다. 

 ● 회사는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이 약관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서비스 화면에 공지하며, 공지후 7일 이후에도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거나 중요한 내용의 개정은 공지 외에 일정기간 동안 전자우편 통보의 방법으로 각 회원에게 개별 고지합니다. 이때, 전자우편 수신거부의사를 미리 표한 회원은 회사 홈페이      지 공지로 전자우편 고지를 갈음합니다.

 ● 전자우편을 통한 고지의 경우, 회원이 회사에 기제공한 전자우편 주소 중 가장 최근에 제공된 곳으로 통보하며, 회원이 최근의 정보로 변경하지 않아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정기적으로 회사의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함을 의미합니다. 회사는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하여 발생하는 회원 또는 이       용자의 피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4조(준용규정)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령 및 회사가 정한 서비스 세부이용지침, 일반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2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5조(이용계약의 성립) 

 이용계약은 이용자의 이용신청에 대한 회사의 승낙과 이용자의 약관 내용에 대한 동의로 성립됩니다. 이용신청은 서비스의 회원정보 화면에서 이용자가 회사에서 요구하는 가입신청서 양식에 개인     의 신상정보를 기록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제6조(이용신청의 승낙)

 ① 회원이 신청서의 모든 사항을 정확히 기재하여 이용신청을 하였을 경우에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서비스 이용신청을 승낙합니다.

 ②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용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본인의 실명으로 신청하지 않았을 때

     2. 타인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때

     3. 이용신청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4. 사회의 안녕 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때

     5.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 요건에 미비 되었을 때 

 

 제7조(계약사항의 변경) 

 회원은 이용신청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수정하여야 하며, 수정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문제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8조(회원탈퇴 및 자격상실)

 ●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일정한 절차를 걸쳐 회원 탈퇴를 처리합니다.

 ●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 가입신청 시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 또는 책임을 기일 내에 이행하지 않는 경우

      ●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 본 약관 및 관계법령에 위반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등 회원자격을 유지하는 것이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 회원은 2항에 따른 서비스 이용정지 및 기타 제한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정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즉시 서비스 이용을 재개합니다

 ● 회사가 무상으로 부여한 포인트는 회원 탈퇴 시 환불하지 않습니다. 재가입한 경우에도 기존 회원 탈퇴 시 소멸한 포인트는 다시 생성되지 않습니다.


 제3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9조(회사의 의무)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해서 알고 있는 회원의 신상 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하거나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전기통신기본법 등 법률의 규정에 의해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또는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의한 요청이 있을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0조(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1. 다른 회원의 ID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2. 서비스에서 얻은 정보를 복제, 출판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3.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4.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는 행위 

     5.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6.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되는 행위 

 ②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영업활동에 이용하여 발생한 결과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도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4장 서비스 이용 

 

 제11조(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필요에 따라 자신의 메일, 게시판, 등록자료 등 유지보수에 대한 관리책임을 갖습니다. 

 ② 회원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자료를 임의로 삭제, 변경할 수 없습니다.

 ③ 회원은 회사의 홈페이지에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물이나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권리를 침해하는 내용물을 등록하는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만약 이와 같은 내용물을 게재하      였을 때 발생하는 결과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12조(게시물 관리 및 삭제) 

 효율적인 서비스 운영을 위하여 회원의 메모리 공간, 메시지크기, 보관일수 등을 제한할 수 있으며 등록하는 내용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4.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회원이 회사의 홈페이지와 게시판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 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6.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13조(게시물의 저작권) 

 게시물의 저작권은 게시자 본인에게 있으며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14조(서비스 이용시간) 

 서비스의 이용은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 점검 등의 사유 발생시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제15조(서비스 이용 책임) 

 서비스를 이용하여 해킹, 음란사이트 링크, 상용S/W 불법배포 등의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되며, 이를 위반으로 인해 발생한 영업활동의 결과 및 손실, 관계기관에 의한 법적 조치 등에 관하여는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6조(서비스 제공의 중지) 

  ①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3. 시스템 점검이 필요한 경우

      4. 천재지변, 폭동, 화재, 파업 등 쟁의행위, 정부기관의 통제 기타 회사의 합리적인 노력으로 제어할 수 없는 사유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

      5. 서비스가 제3자와의 제휴를 통하여 제공되는 경우, 당해 제휴사업자의 사정에 따라 변경되거나 중지되는 경우

  ② 1항의 사유로 서비스 내용이 변경 또는 중단되는 경우, 회사는 그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손해에 대해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제17조(제품 손상 및 분실의 조치)

 ● 회원은 대여 중 제품의 손상 또는 분실을 발견한 때에는 회사에 연락하고 그 처리에 대하여 협의하여야 합니다.

 ● 회원의 고의/과실로 제품의 손상 또는 분실이 발생한 경우 손해보상 비용은 제18조에 따릅니다

 ● 제품인수 이전의 손상으로 인하여 제품을 사용 불능하게 되거나 수선이 필요하게 되었을 때 회원은 회사로부터 대체 제품의 제공 또는 이에 준하는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회원은 제품인수 후 홈페이지에 표기되지 않은 훼손을 발견한 경우 24시간 내에 회사로 신속히 연락합니다.(고객센터 또는 전자우편 등)

 ● 제품의 사용을 시작하기 전에 제1호에 따른 통보를 하지 않았을 경우, 해당 제품에 발생한 미리 표기되지 않은 훼손 등에 관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사안의 경중에 따라 회원에게         패널티금액, 손해배상 등을 청구하거나 사용정지 및 회원자격이 상실 등을 통보할 수 있습니다.


 제18조

 ● 회원이 회사의 제품을 대여하여 이용 중 손상 및 분실이 발생했을 경우, 아래 각 항의 기준에 따른 손해배상을 하여야 합니다.

 ● 제품의 손상 및 분실에 따른 손해배상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 가벼운 오염(비영구적 오염), 가벼운 생활 스크래치, 제품에 부착된 부속품이 떨어졌지만 부속품을 손상 없이 회수한 상태 등 원상태로 복구 가능한 손상의 경우, 회원이 그 수선비용을 부담합           니다. 단 10만원 이내의 가벼운 손상의 경우, 서비스 이용신청 시 AS보험을 선택하여 그 책임을 면할 수 있습니다.

      ● 영구적인 오염, 제품 원단 자체의 손상, 제품에 부착된 부속품이 떨어지고 그 부속품도 분실한 상태, 제품에 동봉된 부속품이 분실된 상태 등 원상태로 복구 불가능한 손상의 경우, 회원은 회사           에게 다음 3호에 해당하는 비용을 지불하고 손상된 해당 물품에 대한 소유권을 취득합니다. 제품을 분실하였을 경우 손해배상금액도 동일합니다.

      ● 복구 불가능한 손상 및 분실 등에 따른 손해배상의 기준

           ● 손해배상액은 제품보상액에 영업손실액을 더한 금액으로 한다.

           ● 제품보상액의 산정 : 

              해당제품의 소매가 * (60개월 - 서비스제공에 공여한 개월 수)/60

           ● 영업손실액의 산정 : 

              손상 및 분실이 발생한 기간의 다른 예약고객에 대한 환불액 + 동일한 제품을 재입고하기 위해 소요되는 구입관련 직간접 비용(해당제품의 영업재개까지의 기간손실을 포함한다)

              제조사의 단종 등의 사정으로 재입고가 불가능한 제품의 경우, 1)의 제품보상액의 100%에 해당하는 추가금액을 영업손실액으로 갈음한다.


● 회사는 본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미납요금, 페널티금액, 손해배상 등 회원의 회사에 대한 채무가 정산되지 않을 경우, 회원을 상대로 보전처분, 본안소송제기, 강제집행절차의 착수 등 채무 변       제를 위한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19조(제품 미반환에 대한 조치)

● 회원이 회사의 제품 이용기간 종료시로부터 12시간을 경과하여도 지정한 방법으로 제품을 반환하지 아니하거나 회사의 반환 청구에 응하지 않을 때에는 제품 회수 및 손해보전에 필요한 모든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제품 이용기간 종료시로부터 24시간이 경과하였음에도 제품과 회원의 소재가 불명한 때에는 도난신고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반 조치에도 불구 제품과 회원       의 소재가 불명함을 입증하여야 합니다.

● 회원은 1항과 2항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에 입힌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지며, 제품 회수 및 회원의 소재확인 등에 소요된 비용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회원은 이행지체의 기간동안 연체일 1일당 서비스 이용료의 3할(30%)에 해당하는 연체료를 부담합니다. 이때 연체일의 산정은 회사에 최종적으로 제품이 도착한 일자까지를 산입합니다.


제20조(제품사용 금지조항)

●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된 제품이 허가된 용도 외의 금지된 용도로 이용될 경우 관련 법률에 의거하여 해당 사항을 담당 관청에 통보할 의무가 있습니다

● 회사의 제품은 다음 각 호의 사유 발생 시 사용이 금지됩니다.

      ● 제품의 디자인 복제 용도로 사용

      ● 회사 서비스 가입 시 허위정보를 기재하거나 누락한 경우

      ● 사전허가 없이 제품의 구조와 원형에 변형을 준 경우

      ● 제품의 매각, 전대 또는 담보제공 등 회사의 소유권을 침해하는 일체의 행위

●회사는 본 약관 및 관련 제반 계약 조항에 위배되는 행동이나 위의 조항에 대한 위반행위를 한 회원에 대하여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을 권리를 가집니다.


제21조(포인트)

●포인트는 회사가 정한 방식으로 일정한 포인트를 해당 회원에게 적립하여 주고, 일정기준 이상 적립된 포인트는 회사가 정한 방법으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포인트는 회사의 재화 및 용역을 이용 시, 사용가능 기준 하에 현금가액과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사용불가 사전고지품목은 제외합니다.

포인트는 적립일로부터 1년간 유효하며, 유효기간 내에 사용되지 않은 포인트는 소멸됩니다.

●포인트는 금전적으로 환산되거나 환급되지 않으며 타인에게 양도되지 않습니다. 회원 개인신상에 변동이 생겨도 적립된 포인트 및 혜택 사항 등이 가족이나 타인에게 상속 또는 양도되지 않으며,      사망의 경우 회원 계좌 및 포인트는 자동 소멸됩니다.


제5장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제22조(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①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 본인이 인터넷을 통하여 해지신청을 하여야 하며, 회사에서는 본인 여부를 확인 후 조치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해지조치 30일전까지 그 뜻을 이용고객에게 통지하여 의견을 진술할 기회를 주어야 합니다.

 1. 타인의 이용자ID 및 패스워드를 도용한 경우 

 2.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3. 허위로 가입 신청을 한 경우

 4. 같은 사용자가 다른 ID로 이중 등록을 한 경우 

 5.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유포시킨 경우 

 6.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7.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8.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9. 회사 또는 다른 회원이나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10. 타인의 개인정보, 이용자ID 및 패스워드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우 

 11. 회원이 자신의 홈페이지나 게시판 등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 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12. 기타 관련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6장 기 타

 

제23조(양도금지)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24조(손해배상)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어떠한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동 손해가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한 손해를 제외하고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25조(면책 조항)

 ①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또는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이익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는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1조(관할법원)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전속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 칙.

 (시행일) 개정 약관은 2021년 8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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