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기본정보
아이핀 본인확인 후에는 이름이 자동 입력되고 휴대폰 본인확인 후에는 이름과 휴대폰번호가 자동 입력되어 수동으로 입력할수 없게 됩니다.
닉네임을 바꾸시면 앞으로 60일 이내에는 변경 할 수 없습니다.
약관동의

 제 1 장 : 총칙 

 제 2 장 : 서비스 이용계약 

 제 3 장 :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 4 장 : 서비스 이용 

 제 5 장 :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제 6 장 : 기타 

 

 제1장 총 칙

 

 제1조(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포썸골프(이하 "회사"라 한다)이 홈페이지(www.4somegolf.co.kr) 및 기타 오프라인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의 이용조건 및 절차, 회사와 회원간 권리와 의무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이용자 :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자

 2. 이용계약 :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 간에 체결하는 계약

 3. 가입 : 회사가 제공하는 신청서 양식에 해당 정보를 기입하고, 본 약관에 동의하여 서비스 이용계약을 완료하는 행위

 4. 회원 : 당 사이트에 회원가입에 필요한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 등록을 한 자

 5. 이용자번호(ID) :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이용자가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영문자와 숫자의 조합(하나의 주민등록번호에 하나의 ID만 발급 가능함)

 6. 패스워드(PASSWORD) : 회원의 정보 보호를 위해 이용자 자신이 설정한 영문자와 숫자, 특수문자의 조합

 7. 이용해지 : 회사 또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이후 그 이용계약을 종료하는 의사표시

 8. 위 1~7 사이 정의되지 않은 당해 약관상의 용어 의미는 일반적인 거래관행에 따릅니다.

 

 제3조(약관의 효력과 변경)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탈퇴(해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로부터 7일 이후에도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   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 이 약관의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공지사항 게시판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됩니다. 

 ● 회사는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이 약관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서비스 화면에 공지하며, 공지후 7일 이후에도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거나 중요한 내용의 개정은 공지 외에 일정기간 동안 전자우편 통보의 방법으로 각 회원에게 개별 고지합니다. 이때, 전자우편 수신거부의사를 미리 표한 회원은 회사 홈페이      지 공지로 전자우편 고지를 갈음합니다.

 ● 전자우편을 통한 고지의 경우, 회원이 회사에 기제공한 전자우편 주소 중 가장 최근에 제공된 곳으로 통보하며, 회원이 최근의 정보로 변경하지 않아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정기적으로 회사의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함을 의미합니다. 회사는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하여 발생하는 회원 또는 이       용자의 피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4조(준용규정)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령 및 회사가 정한 서비스 세부이용지침, 일반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2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5조(이용계약의 성립) 

 이용계약은 이용자의 이용신청에 대한 회사의 승낙과 이용자의 약관 내용에 대한 동의로 성립됩니다. 이용신청은 서비스의 회원정보 화면에서 이용자가 회사에서 요구하는 가입신청서 양식에 개인     의 신상정보를 기록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제6조(이용신청의 승낙)

 ① 회원이 신청서의 모든 사항을 정확히 기재하여 이용신청을 하였을 경우에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서비스 이용신청을 승낙합니다.

 ②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용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본인의 실명으로 신청하지 않았을 때

     2. 타인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때

     3. 이용신청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4. 사회의 안녕 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때

     5.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 요건에 미비 되었을 때 

 

 제7조(계약사항의 변경) 

 회원은 이용신청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수정하여야 하며, 수정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문제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8조(회원탈퇴 및 자격상실)

 ●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일정한 절차를 걸쳐 회원 탈퇴를 처리합니다.

 ●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 가입신청 시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 또는 책임을 기일 내에 이행하지 않는 경우

      ●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 본 약관 및 관계법령에 위반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등 회원자격을 유지하는 것이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 회원은 2항에 따른 서비스 이용정지 및 기타 제한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정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즉시 서비스 이용을 재개합니다

 ● 회사가 무상으로 부여한 포인트는 회원 탈퇴 시 환불하지 않습니다. 재가입한 경우에도 기존 회원 탈퇴 시 소멸한 포인트는 다시 생성되지 않습니다.


 제3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9조(회사의 의무)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해서 알고 있는 회원의 신상 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하거나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전기통신기본법 등 법률의 규정에 의해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또는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의한 요청이 있을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0조(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1. 다른 회원의 ID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2. 서비스에서 얻은 정보를 복제, 출판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3.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4.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는 행위 

     5.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6.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되는 행위 

 ②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영업활동에 이용하여 발생한 결과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도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4장 서비스 이용 

 

 제11조(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필요에 따라 자신의 메일, 게시판, 등록자료 등 유지보수에 대한 관리책임을 갖습니다. 

 ② 회원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자료를 임의로 삭제, 변경할 수 없습니다.

 ③ 회원은 회사의 홈페이지에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물이나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권리를 침해하는 내용물을 등록하는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만약 이와 같은 내용물을 게재하      였을 때 발생하는 결과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12조(게시물 관리 및 삭제) 

 효율적인 서비스 운영을 위하여 회원의 메모리 공간, 메시지크기, 보관일수 등을 제한할 수 있으며 등록하는 내용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4.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회원이 회사의 홈페이지와 게시판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 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6.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13조(게시물의 저작권) 

 게시물의 저작권은 게시자 본인에게 있으며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14조(서비스 이용시간) 

 서비스의 이용은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 점검 등의 사유 발생시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제15조(서비스 이용 책임) 

 서비스를 이용하여 해킹, 음란사이트 링크, 상용S/W 불법배포 등의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되며, 이를 위반으로 인해 발생한 영업활동의 결과 및 손실, 관계기관에 의한 법적 조치 등에 관하여는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6조(서비스 제공의 중지) 

  ①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3. 시스템 점검이 필요한 경우

      4. 천재지변, 폭동, 화재, 파업 등 쟁의행위, 정부기관의 통제 기타 회사의 합리적인 노력으로 제어할 수 없는 사유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

      5. 서비스가 제3자와의 제휴를 통하여 제공되는 경우, 당해 제휴사업자의 사정에 따라 변경되거나 중지되는 경우

  ② 1항의 사유로 서비스 내용이 변경 또는 중단되는 경우, 회사는 그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손해에 대해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제17조(제품 손상 및 분실의 조치)

 ● 회원은 대여 중 제품의 손상 또는 분실을 발견한 때에는 회사에 연락하고 그 처리에 대하여 협의하여야 합니다.

 ● 회원의 고의/과실로 제품의 손상 또는 분실이 발생한 경우 손해보상 비용은 제18조에 따릅니다

 ● 제품인수 이전의 손상으로 인하여 제품을 사용 불능하게 되거나 수선이 필요하게 되었을 때 회원은 회사로부터 대체 제품의 제공 또는 이에 준하는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회원은 제품인수 후 홈페이지에 표기되지 않은 훼손을 발견한 경우 24시간 내에 회사로 신속히 연락합니다.(고객센터 또는 전자우편 등)

 ● 제품의 사용을 시작하기 전에 제1호에 따른 통보를 하지 않았을 경우, 해당 제품에 발생한 미리 표기되지 않은 훼손 등에 관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사안의 경중에 따라 회원에게         패널티금액, 손해배상 등을 청구하거나 사용정지 및 회원자격이 상실 등을 통보할 수 있습니다.


 제18조

 ● 회원이 회사의 제품을 대여하여 이용 중 손상 및 분실이 발생했을 경우, 아래 각 항의 기준에 따른 손해배상을 하여야 합니다.

 ● 제품의 손상 및 분실에 따른 손해배상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 가벼운 오염(비영구적 오염), 가벼운 생활 스크래치, 제품에 부착된 부속품이 떨어졌지만 부속품을 손상 없이 회수한 상태 등 원상태로 복구 가능한 손상의 경우, 회원이 그 수선비용을 부담합           니다. 단 10만원 이내의 가벼운 손상의 경우, 서비스 이용신청 시 AS보험을 선택하여 그 책임을 면할 수 있습니다.

      ● 영구적인 오염, 제품 원단 자체의 손상, 제품에 부착된 부속품이 떨어지고 그 부속품도 분실한 상태, 제품에 동봉된 부속품이 분실된 상태 등 원상태로 복구 불가능한 손상의 경우, 회원은 회사           에게 다음 3호에 해당하는 비용을 지불하고 손상된 해당 물품에 대한 소유권을 취득합니다. 제품을 분실하였을 경우 손해배상금액도 동일합니다.

      ● 복구 불가능한 손상 및 분실 등에 따른 손해배상의 기준

           ● 손해배상액은 제품보상액에 영업손실액을 더한 금액으로 한다.

           ● 제품보상액의 산정 : 

              해당제품의 소매가 * (60개월 - 서비스제공에 공여한 개월 수)/60

           ● 영업손실액의 산정 : 

              손상 및 분실이 발생한 기간의 다른 예약고객에 대한 환불액 + 동일한 제품을 재입고하기 위해 소요되는 구입관련 직간접 비용(해당제품의 영업재개까지의 기간손실을 포함한다)

              제조사의 단종 등의 사정으로 재입고가 불가능한 제품의 경우, 1)의 제품보상액의 100%에 해당하는 추가금액을 영업손실액으로 갈음한다.


● 회사는 본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미납요금, 페널티금액, 손해배상 등 회원의 회사에 대한 채무가 정산되지 않을 경우, 회원을 상대로 보전처분, 본안소송제기, 강제집행절차의 착수 등 채무 변       제를 위한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19조(제품 미반환에 대한 조치)

● 회원이 회사의 제품 이용기간 종료시로부터 12시간을 경과하여도 지정한 방법으로 제품을 반환하지 아니하거나 회사의 반환 청구에 응하지 않을 때에는 제품 회수 및 손해보전에 필요한 모든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제품 이용기간 종료시로부터 24시간이 경과하였음에도 제품과 회원의 소재가 불명한 때에는 도난신고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반 조치에도 불구 제품과 회원       의 소재가 불명함을 입증하여야 합니다.

● 회원은 1항과 2항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에 입힌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지며, 제품 회수 및 회원의 소재확인 등에 소요된 비용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회원은 이행지체의 기간동안 연체일 1일당 서비스 이용료의 3할(30%)에 해당하는 연체료를 부담합니다. 이때 연체일의 산정은 회사에 최종적으로 제품이 도착한 일자까지를 산입합니다.


제20조(제품사용 금지조항)

●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된 제품이 허가된 용도 외의 금지된 용도로 이용될 경우 관련 법률에 의거하여 해당 사항을 담당 관청에 통보할 의무가 있습니다

● 회사의 제품은 다음 각 호의 사유 발생 시 사용이 금지됩니다.

      ● 제품의 디자인 복제 용도로 사용

      ● 회사 서비스 가입 시 허위정보를 기재하거나 누락한 경우

      ● 사전허가 없이 제품의 구조와 원형에 변형을 준 경우

      ● 제품의 매각, 전대 또는 담보제공 등 회사의 소유권을 침해하는 일체의 행위

●회사는 본 약관 및 관련 제반 계약 조항에 위배되는 행동이나 위의 조항에 대한 위반행위를 한 회원에 대하여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을 권리를 가집니다.


제21조(포인트)

●포인트는 회사가 정한 방식으로 일정한 포인트를 해당 회원에게 적립하여 주고, 일정기준 이상 적립된 포인트는 회사가 정한 방법으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포인트는 회사의 재화 및 용역을 이용 시, 사용가능 기준 하에 현금가액과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사용불가 사전고지품목은 제외합니다.

포인트는 적립일로부터 1년간 유효하며, 유효기간 내에 사용되지 않은 포인트는 소멸됩니다.

●포인트는 금전적으로 환산되거나 환급되지 않으며 타인에게 양도되지 않습니다. 회원 개인신상에 변동이 생겨도 적립된 포인트 및 혜택 사항 등이 가족이나 타인에게 상속 또는 양도되지 않으며,      사망의 경우 회원 계좌 및 포인트는 자동 소멸됩니다.


제5장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제22조(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①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 본인이 인터넷을 통하여 해지신청을 하여야 하며, 회사에서는 본인 여부를 확인 후 조치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해지조치 30일전까지 그 뜻을 이용고객에게 통지하여 의견을 진술할 기회를 주어야 합니다.

 1. 타인의 이용자ID 및 패스워드를 도용한 경우 

 2.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3. 허위로 가입 신청을 한 경우

 4. 같은 사용자가 다른 ID로 이중 등록을 한 경우 

 5.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유포시킨 경우 

 6.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7.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8.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9. 회사 또는 다른 회원이나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10. 타인의 개인정보, 이용자ID 및 패스워드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우 

 11. 회원이 자신의 홈페이지나 게시판 등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 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12. 기타 관련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6장 기 타

 

제23조(양도금지)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24조(손해배상)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어떠한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동 손해가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한 손해를 제외하고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25조(면책 조항)

 ①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또는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이익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는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1조(관할법원)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전속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 칙.

 (시행일) 개정 약관은 2021년 8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개인정보 취급방침


  • 주식회사 포썸골프(이하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정보통신서비스제공자가 준수하여야 할 관련 법령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준수하며, 관련 법령에 의거한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정하여 이용자 권익 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통하여 이용자가 제공하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본 방침은 2021년 03월 1일 부터 시행됩니다.

Ⅰ. 개인정보 수집ㆍ이용에 관한 동의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 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1) 회사는 회원가입, 상담, 서비스 신청 등을 위해 다음과 같은 개인정보를 필수항목으로 수집하고 있습니다
    가) 성명(한글)
    나) 생년월일
    다) 주소, 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전자우편
    라) 인터넷 ID 및 Password
    2) 회사는 다음과 같은 개인정보를 선택항목으로 수집할 수 있습니다.
    – 기념일, 직업, 회사명, 회사주소, 회사전화번호, 프로필사진, 생년월일 및 성별 등
    3) 서비스 이용과정이나 사업처리 과정에서 다음과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IP Address, 쿠키, 방문 일시, 서비스 이용 기록, 불량 이용 기록, 기기정보
    4)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다음과 같은 결제정보들이 수집될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시 / 서비스 이용과정 중]
    회원 정보
    - 아이디(이메일), 비밀번호, 이름, 별명, 휴대폰번호(필수)
    - 지역, 직업, 스타일(선택)
    - 설문 정보(선택)

    [주문배송 시]
    구매자 정보(필수)
    이름, 아이디, 휴대폰번호, 전화번호, 환불계좌, 수령자 정보, 대여/구매 아이템 정보

    결제 정보 (필수)
    - 신용카드 결제시 : 카드사명, 카드번호 등
    - 휴대전화 결제시 : 이동전화번호, 통신사, 결제승인번호 등
    - 계좌이체시 : 은행명, 계좌번호 등
    - 상품권 이용시 : 상품권 번호

    [리뷰 작성 시]
    신체 사이즈 정보 (선택): 키, 체중, 평소 사이즈, 체형               

  • 나. 개인정보 수집방법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홈페이지(회원가입, 게시판, 경품응모, 제휴), 모바일, 서면양식, 전화/팩스를 통한 회원가입, 경품 행사 응모, 배송 요청
    – 제휴사로부터의 제공
    – 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한 수집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 회사는 회원의 동의가 있거나 법령의 규정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본 조에서 고지한 범위를 넘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활용하지 않습니다. 수집한 개인정보 활용의 목적은 아래와 같습니다.
  • 가.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가방 및 잡화 대여, 이용 및 요금 결제, 콘텐츠 제공, 구매 및 요금 결제, 물품배송 또는 청구서 등 발송, 금융거래 본인 인증 및 금융 서비스, 요금추심, 가방 및 잡화의 손상 및 분실 발생시 손해보상 처리
  • 나. 회원 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 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가입 의사 확인, 가입 및 가입횟수 제한, 추후 법정 대리인 본인확인,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연령확인,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등 최신 정보 전달
  • 다.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특화,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접속 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라. 가방 및 잡화의 손상 및 분실 발생시 원인 규명 및 처리를 위한 수집 및 이용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 가. 회사는 회원이 회원자격을 유지하고 있는 동안 수집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유ㆍ이용할 수 있습니다.
  • 나. 회원이 탈퇴하거나 자격을 상실할 경우에는 회원의 별도 요청이 없더라도 수집된 회원정보를 삭제 및 파기합니다. 단, 회원의 탈퇴 또는 자격상실에도 불구하고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 기간 동안 보존 합니다.

    1)회사 내부 방침에 의한 정보 보유
    – 개인정보 중 성명(한글), 휴대전화번호, 회원아이디(3개월, 회원이용약관 제7조 제5항에 따른 재가입제한 기간 확인 목적)
    2) 관계법령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①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②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③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④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⑤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 3년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4. 동의의 거부권 및 거부시의 불이익 고지
  • 회원은 위와 같은 회원의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관한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다만, 계약 체결 등을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관한 동의를 거부하는 경우에는 가방,의류및잡화대여계약 체결∙유지∙이행∙관리 등 불가(본인 여부 및 계약 체결 의사 불명 이유로)하고, 마케팅 활동 및 홍보를 위한 개인정보 수집∙이용 및/또는 선택적 수집∙이용에 관한 동의를 거부하는 경우에는 이벤트, 혜택에 대한 정보를 제공받지 못하거나 사은품∙판촉물 제공, 제휴서비스 이용, 할인 혜택 적용 및 포인트 적립 불가 등의 불이익이 있을 수 있습니다.
5.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가. 파기절차

    1) 회원님이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데이터베이스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2) 별도의 데이터베이스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 목적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 나. 파기방법

    1)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2)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6. 회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 가. 회원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회사의 개인정보의 처리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동의를 거부하거나 가입해지(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 나. 회원의 개인정보 조회 및 수정을 위해서는 ‘개인정보변경'(또는 ‘회원정보수정’ 등)을, 가입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는 “회원탈퇴”를, 각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혹은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 다. 회원이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회사는 당해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 라. 회사는 회원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7.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 회사는 회원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 등을 운용합니다. 쿠키란 회사의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귀하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귀하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쿠키의 사용 목적 및 쿠키 설정 거부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가. 쿠키 등 사용 목적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사용합니다.

  • 나. 쿠키 설정 거부 방법

    1)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2) 쿠키 설치 허용 여부를 설정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인터넷 익스플로어 :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 구글 크롬 : 웹 브라우저 상단의 설정 > 고급 설정 > 개인정보
    3) 단, 이용자가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8. 이용자의 권리와 의무
  • 가. 회원은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정확하게 입력하여 불의의 사고를 예방해 주시기 바랍니다. 회원이 입력한 부정확 한 정보로 인해 발생하는 사고의 책임은 회원 자신에게 있으며 타인 정보의 도용 등 허위정보를 입력할 경우 회원 자격이 상실될 수 있습니다.
  • 나. 회원은 개인정보를 보호받을 권리와 함께 스스로를 보호하고 타인의 정보를 침해하지 않을 의무도 가지고 있습니다. 비밀번호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조심 하시고 게시물을 포함한 타인의 개인정보를 훼손하지 않도록 유의해 주십시오. 만약 이 같은 책임을 다하지 못하고 타인의 정보 및 존엄성을 훼손할 시에는 ‘정보통신망이용 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등에 의해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 다. 온라인상에서(게시판, E-mail, 또는 채팅 등) 귀하가 자발적으로 제공하는 개인정보는 다른 사람들이 수집하여 사용할 수 있음을 항상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즉, 공개적으로 접속할 수 있는 온라인상에서 개인정보를 게재하는 경우, 다른 사람들로부터 원치 않는 메시지를 답장으로 받게 될 수도 있음을 의미합니다.
  • 라. 공공장소에서 이용할 때에는 자신의 비밀번호가 노출되지 않도록 하고 서비스 이용을 마친 후에는 반드시 로그아웃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 마. 포썸골프는 만 19세 미만은 가입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 바.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다만, 법정대리인의 요구가 있는 경우 법령 상의 권리를 보장합니다.(아동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정정삭제, 개인정보처리정지요구권)
9. 게시물 보호
  • 회사는 이용자의 게시물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변조, 훼손, 삭제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여 보호합니다. 그러나 다음의 경우는 그렇지 아니합니다.

    - 스팸(spam)성 게시물 (예 : 행운의 편지, 8억 메일, 특정사이트 광고 등)
    - 타인을 비방할 목적으로 허위 사실을 유포하여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
    - 타인의 저작권 등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 기타 게시판 주제와 다른 내용의 게시물
    - 주식회사 포썸골프는 바람직한 게시판 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하여 동의 없는 타인의 신상 공개시 특정부분을 삭제하거나 기호 등으로 수정하여 게시할 수 있습니다.
    - 다른 주제의 게시판으로 이동 가능한 내용일 경우 해당 게시물에 이동 경로를 밝혀 오해가 없도록 하고 있습니다.
    - 그 외의 경우 명시적 또는 개별적인 경고 후 삭제 조치할 수 있습니다.

    근본적으로 게시물에 관련된 제반 권리와 책임은 작성자 개인에게 있습니다. 또 게시물을 통해 자발적으로 공개된 정보는 보호받기 어려우므로 정보 공개 전에 심사숙고 하시기 바랍니다.

Ⅱ. 개인정보 제공에 관한 동의

1.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및 공유
  •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는 동의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회원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휴사에게 제공하거나 또는 제휴사와 공유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제공하거나 공유할 경우에는 사전에 동의절차를 거치게 되며, 정보를 제공받는 자, 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정보제공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다는 사실 및 동의 거부 에 따른 불이익 등을 명시하여 회원님께 동의를 구합니다. 현재 회사의 제휴사 및 가맹점 현황은 아래와 같습니다.

    1) 결제서비스 관련
    – 제공대상자 : 나이스페이
    – 제공시점 : 서비스이용 중 필요시
    – 제공목적 : 신용카드 이용요금 결제, 금융거래 본인 인증 및 금융 서비스, 요금추심
    – 제공항목 : 생년월일, 신용카드번호, 유효기간, 사업자등록번호

2. 보유 및 이용 기간
  • – 개인정보 제공 목적 달성 시까지 또는 회원의 제공 동의 철회 요청 시까지
    – 단, 제공 목적을 달성하거나 회원의 철회 요청이 있더라도, 내부보고, 감사 및 검사, 비용 정산(청구) 등 계약이행, 분쟁 대비를 위해 필요한 정보는 가방,의류 및 잡화대여계약에 따른 거래관계의 종료 후 6개월까지, 미이행/분쟁이 계속될 경우 이행 완료/분쟁 해결 시까지는 보유∙이용하며, 상법 등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을 경우 그에 의하여 보관
3. 동의의 거부권 및 거부시의 불이익 고지
  • 회원은 위와 같은 회원의 개인정보 제공에 관한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다만, 계약 체결 등을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 제공에 관한 동의를 거부하는 경우 가방,의류 및 잡화대여계약의 체결∙유지∙이행∙관리 등이 불가능하거나 가방 및 잡화의 손상 및 분실 처리 업무가 지연되는 등의 불이익이 있을 수 있습니다.
    ※ 본 제공 동의 이외에도 회사는 고객이 별도로 동의한 경우, 고객이 동의한 바에 따라 제3자에게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으며, 연체, 부도, 대지급 또는 허위 기타 부정한 방법에 의한 신용질서 문란행위 등 신용도를 판단할 수 있는 정보는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8조 제1항에 따라 동의 없이 신용정보집중기관, 신용조회회사에게 제공됩니다.

Ⅲ. 개인정보보호 업무 관련 담당부서 및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 회사는 귀하가 좋은 정보를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보호하는데 있어 귀하께 고지한 사항들에 반하는 사고가 발생할 시에 개인정보관리책임자가 모든 책임을 집니다. 그러나 기술적인 보완조치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해킹 등 기본적인 네트워크상의 위험성에 의해 발생하는 예기치 못한 사고로 인한 정보의 훼손 및 방문자가 작성한 게시물에 의한 각종 분쟁에 관해서는 책임이 없습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책임자 및 담당자는 다음과 같으며 개인정보 관련 문의사항에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해드리고 있습니다.

    개인정보관리책임자 성명 : 이보희
    전화번호 : 02-543-1983
    이메일 : 4somegolf@naver.com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www.1336.or.kr/국번없이 118)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www.eprivacy.or.kr/02-580-0533~4)
    대검찰청 첨단범죄수사과 (http://spo.go.kr/02-3480-2000)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www.ctrc.go.kr/02-392-0330)

Ⅳ. 고지 의무

  • 현 개인정보취급방침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전부터 홈페이지의 첫 화면의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다만, 개인정보의 수집 및 활용, 제3자 제공 등과 같이 이용자 권리의 중요한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최소 30일 전에 고지합니다.
    – 시행일자: 2021년 02월 10일
                                                           
다른분들이 나의 정보를 볼 수 있도록 합니다.
정보공개를 바꾸시면 앞으로 0일 이내에는 변경이 안됩니다.
닫기